[한국농어민신문 이기노 기자] 

이만희 의원(경북 영천·청도)이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 의장을 비롯한 지도부와 주요 당직 인선을 대부분 마무리했고, 정책위원회도 본격적으로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정책위원회는 △당의 주요 정책방향 수립 및 조정 △당 입법사안 개발 및 심의 △당의 주요 정책결정에 대한 의견 제시 △정책위원회의 재정에 관한 협의 및 조정 △당정협의 업무의 기능 등을 수행하며 수석부의장은 의장과 함께 국민의힘 정책을 총괄하는 주요 당직이다.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당 간사인 이만희 의원은 재선으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복수의 간사직을 역임하며, 국회에서 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국회 정책통’이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가 발생했을 때 국민의힘 이태원사고 특위 위원장과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간사로서 야당의 불필요한 정쟁화를 앞장서서 진화하는 등 정부 및 야당과의 협상과 조율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 바 있다.

또한, 지난 4일과 13일 각각 ‘정당 현수막 관리 개선 토론회’와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토론회’를 주최하는 등 사회적 이슈 및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분석과 대응도 신속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만희 의원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해 그 어느 때 보다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정책의 우선순위는 무조건 민생”이라며 “국민의힘 정책위가 당정간 ‘원팀’을 이룰 수 있는 가교가 되고, 국민 여러분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민생 정책, 더 나아가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생활형 정책 발굴을 위해 박대출 의장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