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
2015 연구계획 발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하 여성정책개발원)이 2015년 연구 수행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여성정책개발원은 올해 성평등한 충남도정을 향한 추진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전략과제를 신설하는 등 도정 기여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략과제로 △충남 이주민통합 정책 방향 및 개선방안 연구 △충남 돌봄인력 실태 및 통합적 관리 방안 연구 2건과 성평등 관점의 도정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충남 성별영향분석평가 성과평가 및 모니터링 연구 1건이 수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성평등 관점에서의 충남 주민자치 사업 개선방안 연구, 충남 남성의 성평등 의식 및 생활실태 조사, 여성 빈곤층 자활기업 참여 실태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여성농업인의 6차산업 참여 현황 및 지원 방안 연구, 충남 장애여성 취업 활성화 방안 연구 등 저역 여성 현안에 관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해 충남지역의 여성, 가족, 아동, 청소년을 위한 정책연구를 수행했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발굴한 정책들을 새로 출범한 민선6기 충남도정에 반영되도록 제언한 바 있다.

한편 여성정책개발원은 이 같은 내용의 2014년 주요 연구과제의 결과에 대해 2월 5일 ‘연구성과 보고회’를 통해 대외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