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n News

○…낙농진흥회가 정기적인 정보 전달을 통해 학교우유급식 확대에 나서 눈길. 낙농진흥회는 오는 5월부터 전국의 1만3000개 초겵?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전문 정기간행물 ‘스쿨밀크’를 발간할 예정. 이를 통해 학교영양교사에게 우유 음용 교육 자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우수사례를 보급하면서 학교우유급식률을 상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학교우유급식은 성장기 학생들을 위해 선진국, 후진국에 관계없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라며 “국내 학교우유급식률 50%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사업이 개발돼야한다”고 설명.

“피부 관리, 바르기만 하나? 먹기도 해요”

○…화장품만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시절은 옛말. 최근 식품 업계에서 피부 속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의미의 이너뷰티(inner beauty)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먹는 것을 통한 아름다움 강조. CJ제일제당은 수분 저장 능력이 탁월한 히알우론산이 주성분인 기능식품 이너비가 지난해 대비 월 평균 매출액이 100%이상 성장한 것에 고무, 연내 차 음료도 출시 계획. 천호식품, 종근당 등도 피부건강에 도움 주는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신제품 출시. 해태음료의 순백차 역시 컨셉은 피부건강. 임경일 CJ 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장은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너뷰티 푸드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