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두레마을과 자매결연=한국농촌공사 산하 농촌자연환경연구소는 지난 18일 올해 농촌마을개발사업 추진에 들어간 한두레 마을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산림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산림청(청장 하영제)은 산림공무원의 정보화 마인드 및 능력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업무수행능력을 향상시켜 질 좋은 산림행정을 국민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지난 17일 산림인력개발원에서 제10회 산림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송이수집·공급사업 간담회=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지난 16일 서울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송이생산지역인 강원, 경북, 경남도지회 차장 및 회원조합 상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송이 수집·공급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숲속 영화제=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성부근) 운장산자연휴양림팀은 19일부터 21일까지 자연휴양림 이용고객과 인근주민을 대상으로 한여름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숲속영화제’를 개최했다.

◆음식점 원산지표시 교육=곡성군(군수 조형래)은 지난 16일 ‘쇠고기 수입위생조건 및 농산물품질관리법 개정’에 따라 음식점 원산지표시제가 7월 8일부로 본격 시행됨에 따라 이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관내 음식점 운영 대표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원산지표시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곡성군은 “철저한 원산지표시와 함께 국산 한우의 경쟁력도 동시에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비즈니스 관련 교육 호평=함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종성)는 정보화 교육장에 이 같은 교육과정을 지난 7일부터 이달 말까지 개강해 농업경영인 20여명에게 매일 오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활용 △농가홈페이지 제작 △농산물전자상거래마스터 △웹농가경영장부 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