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지역내 농특산물과 공산품 등에 사용하기 위해 제작한 원산지 표기 디자인 '메이드 인 이천'. 
이천시가 지역내 농특산물과 공산품 등에 사용하기 위해 제작한 원산지 표기 디자인 '메이드 인 이천'.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경기 이천시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공산품 등에 ‘메이드 인 이천(Made in Icheon)’ 원산지 표기 디자인 사용을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

최근 지역간 치열한 경쟁으로 이천시는 지역 내 생산제품과 연계한 새로운 도시브랜드 창출에 나선 것이다.

시는 ‘메이드 인 이천’을 통해 제품의 원산지가 이천지역에서 생산된 국내산 제품이라는 인식과 함께 효과적인 지역홍보 수단도 될 것이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상 제품은 농특산물, 사회적 기업 제품, 관내 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주원료가 국내산인 우수품질 제품 등이다

또 시는 ‘메이드 인 이천’을 캘리그라피를 통해 시각적인 로고로 제작해 상표권 등록 등 디자인 도용과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행정절차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천 로컬푸드센터 등의 직매장과 관고동에 건립 중인 이천 로컬복합상생센터 등의 명칭에 ‘메이드 인 이천’을 함께 표기하는 한편, 시가 주관하는 주말 직거래 장터, 각종 마켓 행사에도 공식 명칭에 사용할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메이드 인 이천’은 국내 최초의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증명되는 이천의 산업적·문화적 가치를 표현하는 가장 직관적인 단어”라며 “적극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메이드 인 이천’을 대중성 높은 도시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천=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