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최영진 기자] 

지난 20일 농우바이오 신임 대표로 선임된 양현구 전 SM부문장.
지난 20일 농우바이오 신임 대표로 선임된 양현구 전 SM부문장.

농우바이오가 지난 20일 신임 대표로 양현구 전 SM부문장(Sales & Marketing)을 선임했다. 

이날 농우바이오는 여주 육종 연구소에서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양현구 신임 대표이사는 1992년 농우바이오 영업사원으로 입사해 마케팅본부장, 국내사업본부장, 해외사업본부장, SM부문장을 거치며 국내 및 해외 세일즈, 품종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서 경영 전반을 두루 경험했다. 

이날 선임된 양현구 신임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조직 구성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추진하는 하나된 문화 △국내 및 해외 R&D 역량 강화를 통한 신품종 개발 △종자품질(QA) 개선 기술 개발 및 투자 확대를 통한 고품질 종자 공급 △근무평가 및 승진시스템 개선으로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첨단 농생명 기술혁신으로 대한민국 농업 발전을 선도하고,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신품종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투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현구 신임 대표는 “농업 관련 기업에서 흔히 보이는 경직된 조직문화를 탈피하고 열린마음으로 소통하며 범농협의 일원으로써 농협 본연의 참된 가치를 확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임직원에게는 “새로운 변화와 성장의 주역이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영진 기자 choiy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