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읍면지역 청소년(9~24세) 성장 지원위해
네트워크당 사업비 최대 1500만원 지원

[한국농어민신문 김선아 기자]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이 ‘2024 농어촌청소년 성장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2024 농어촌청소년 성장네트워크 지원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조직들이 자발적으로 관계망을 형성함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지원체계를 만들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읍·면지역 청소년(9~24세)의 건강한 성장 지원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가 구성한 네트워크이며, 선정된 네트워크는 최대 1500만원의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분야는 ▲지역내 성장 지원 활동 ▲지역간 성장 네트워크 활동 ▲청년-다문화 청소년 연계 성장 지원 활동이며, 청소년 성장 지원과 관련이 없는 단순 영리 목적의 기관·단체로 구성한 네트워크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네트워크 및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5월부터 10월까지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며, 신청서식 등을 작성해 이메일(fryok@fry.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fry.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2-6259-1237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청소년 인재 양성 및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법인이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를 감소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선아 기자 kimsa@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