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2차 정기교육
오는 26일까지 접수, 교육비 무료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이하 센터)는 2024년 귀어·귀촌 2차 정기교육(귀어귀촌 설계)을 오는 3월 29일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한다. 센터는 귀어·귀촌 정기교육을 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1차 정기교육(어업의 이해)은 지난 2월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2차 교육은 ‘귀어·귀촌 설계’를 주제로 △귀어·귀촌 지원정책 △귀어·귀촌 정책자금 및 활용방법 △어촌지역 안내(전남) △어촌계 이해 및 가입조건 과목이 다뤄진다.  2차 정기교육 수강 희망자는 오는 3월 26일  11시까지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에서 신청하면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밖에 센터는 기초 이론을 언제든지 습득할 수 있도록 상시 온라인 교육 채널을 운영 중이다. 상시 온라인교육은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에서 연중 제공하고 있으며,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는 센터에서 운영하는 정기교육 및 상시온라인 교육 수강을 통해 정부 정책인 귀어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 필수 조건인 35시간 교육 이수 실적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센터에서 이론교육을 수강한 이는 이후 지역별 귀어학교 등의 귀어·귀촌 관련 기관에서 현장 실습을 경험할 수도 있다. 전국 총 8개 지역(인천,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남, 경북, 경남)의 귀어학교 또는 지역별 귀어귀촌지원센터(인천, 강원 등)에서 어업 또는 양식업 관련 현장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전국 8개 귀어학교에서는 희망 분야별 5주 이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이론교육 수강 후 기초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