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농식품 수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을 통해 운영하는 ‘2024년 농식품 수출 마스터과정(이하 수출 마스터과정)’ 교육생을 22일까지 모집한다.

수출 마스터과정은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이 수출기업의 시장 다변화 및 내수기업의 수출전략 마련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모집 정원은 총 25명이다.

교육은 오는 4월 2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진행하며, △수출 지원 사업 소개 △주요 수출시장 진출 전략을 포함한 세부적인 수출 실무 강의뿐만 아니라 △국내외 수출 선도기업 방문 △국제식품박람회 참관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수출 전문가를 육성한다.

수출 마스터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확인과 참여 신청은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할 수 있으며,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유통연구소(031-400-3569)로도 문의하면 된다.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장은 “올해 농식품 수출 마스터과정은 수출기업 시장다변화 및 내수기업 수출역량 강화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수출 지원 사업 등 수출 실무내용을 심화 학습하고 실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