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푸덱스 재팬 참가
모태펀드 피투자 기업 4곳과

[한국농어민신문 김영민 기자] 

농금원은 3월 5~8일 열린 2024 FOODEX JAPAN에 참가해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 기업의 제품 홍보관을 운영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FOODEX JAPAN’에 참가해 우리나라 농식품 기업의 전시 및 홍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농금원은 지난 3월 5~8일까지 열린 2024 FOODEX JAPAN에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 기업인 미스터밀크, 선해수산, 스위트바이오, 제이앤이 등 4개사와 함께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했다. 농금원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피투자 기업의 부스 임차비 및 홍보관 조성비 지원과 함께 전문 통역사를 투입하는 등 박람회 참가 지원에 나섰다.

참가 기업들도 농금원의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유기농 원유로 만든 유가공품을 제조하는 미스터밀크의 신세호 대표는 “농금원 지원사업으로 해외 바이어와 만나 수출에 착수하는 등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고, 팝콘 제조 전문기업인 제이앤이 김재호 대표는 “일본 바이어 뿐만 아니라 필리핀 등 여러 국가의 해외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었고, 제품의 디자인과 맛에 호평을 받은 만큼 더 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 활동을 총괄한 노승남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국제 농식품 산업 트렌드 동향과 세계 농식품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농식품 피투자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