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영민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2024 도쿄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 홍보에 적극 나섰다.
농협경제지주가 ‘2024 도쿄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 홍보에 적극 나섰다.

농협이 일본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을 홍보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3월 8일까지 열린 ‘2024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에 참가해 농협식품, 농협목우촌 등 계열사와 공동으로 통합 홍보관을 운영했다. 올해로 49회를 맞은 도쿄 국제식품박람회는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음료 전문 박람회인 만큼, 농협경제지주는 일반 참가업체 대비 4배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해외 바이어와의 접점 확대에 노력했다.

농협경제지주는 박람회에서 △파프리카, 참외, 키위 등 신선농산물 △한국농협김치 △쌀칩, 약과, 삼계탕 등 가공식품 △홍삼류 제품 등 주력 수출품목을 전시하고, 지역농협과 계열사에서 생산한 국산 가공식품을 적극 홍보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일본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우리 농식품의 최대 수출시장”이라며 “앞으로 범농협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는 박람회 기간 동안 식품R&D연구소, 지역농협, 계열사 간 합동으로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 간담회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최근 늘고 있는 일본 소비자의 수요를 겨냥해 효과적인 농식품 수출 확대방안을 전사적으로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