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업계 킥오프 회의 참석
10월까지 매달 분야별 회의

[한국농어민신문 김경욱 기자] 

2월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한국동물약품협회 정기총회에선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에 대한 추진 과정이 보고됐다.
2월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한국동물약품협회 정기총회에선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에 대한 추진 과정이 보고됐다.

오는 10월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 수립을 목표로 현재 정부와 학계·산업계가 함께하는 TF(협의체)가 활동에 들어갔다. 

한국동물약품협회는 2월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32차 정기총회를 개최,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 추진 경과를 보고했다. 이에 따르면 수출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이 추진된다. 지난 2월 22일 농식품부 주관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와 학계·업계가 모두 참석한 킥오프 회의가 열렸고, 오는 10월까지 월 1회 이상 분야별 회의가 진행된다. 

TF는 제도 개선과 R&D, 총괄 등 3개 분과로 나눠 운영된다. 제도 개선 분과에선 제도 개선과 수출 지원 및 업계 애로사항을 분석, 전문과 의견과 함께 이행 계획이 작성된다. R&D 분과에서도 인프라 구축, 민간 투자, 업계 애로사항 분석과 이행 계획이 도출된다. 

정병곤 한국동물약품협회장은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 수립을 통해 우리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 이외에도 이번 총회에서 승인된 2024년 사업계획을 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해 축사를 전한 최정록 농식품부 방역정책국장은 “업계와 정부가 같이 한 지향점을 보고 동물약품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제대로 짚어보겠다. 내실과 체계를 다지며 수용 가능성도 있는 동물약품산업발전대책을 만들어 동물약품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경욱 기자 kimk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