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4 국돼팀 연중 캠페인’ 진행
4월까지 1차 모집…다양한 경품 혜택도

[한국농어민신문 김경욱 기자]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국대(국가대표)팀이 있다면 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국돼팀도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4 국돼팀 연중 캠페인’을 열고 국돼팀 입단 1차 모집을 2월 28일부터 시작한다. 올해엔 파리올림픽, 2026 월드컵 예선전, 2024 WBSC 프리미어 12 등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가 연중 이어지는 가운데 한돈자조금은 한돈과 함께 다양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일환으로 한돈자조금은 2월 24일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 신규 TV 광고 ‘한돈을 즐기는 대한민국 모두가 국돼팀!’을 선공개했다. 해당 광고엔 국돼팀 감독으로 취임한 백종원 대표가 선수 영입에 나서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한돈자조금은 2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돼팀을 1차 모집하며,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펼친다. 한돈을 사랑하고 한돈만을 고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돼팀 마이크로 페이지 (www.han-don.com/kpork-team) 내에서 입단 테스트 참여 후, ‘나만의 한돈 삼겹살 꿀조합’을 만들면 입단이 완료된다. 국돼팀 신청자 전원에겐 먼슬리 캘린더 템플릿, 캐릭터 스티커,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돼팀 디지털 굿즈를 랜덤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1명), 국돼팀 굿즈 키트(50명), 네이버페이 3000원권(100명)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2024 국돼팀 캠페인은 분기별로 총 4번에 걸쳐 연중 진행된다. 1~4분기 모두 국돼팀 입단을 신청한 참여자에겐 더 큰 경품 추천 기회를 제공한다. 

3~4월 사이엔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한돈 구매 영수증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육점에서 한돈을 구입하거나 한돈인증점과 식당에서 한돈으로 식사를 한 후 영수증을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맛있는 한돈을 더 다양한 방법으로 연중 즐기실 수 있도록 재미있는 캠페인과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국산 돼지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참여 가능하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경욱 기자 kimk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