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우정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27일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2024년 강원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27일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2024년 강원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27일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18개시군 사과농업인 58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강원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엄재열 경북대학교 명예교수의 사과 병 방제를 위한 살균제 살포 체계, 이동혁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센터장의 저농약 고효율 사과원 해충방제 체계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원 사과는 재배면적이 2015년 721ha에서 2023년 1679ha로 확대되는 등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병해충 방제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원은 병해충 방제체계 교육을 통해 월동기 잠복 병해충, 개화기 감염 등 시기별 병해충의 생태와 강수량, 기온, 일조량 등 기상을 관측해 병해충 발생 시기와 발생량을 예측, 약제 살포 적기를 알리고 적기 방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상현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은 “2016년부터 농촌진흥청 등 관계기관과 사과 병해충 방제를 위해 해당 교육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교육이 사과 농가에 기상이변과 병해충으로 인한 사과 생산량 감소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평창=이우정 기자 leew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