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경기도가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물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정서 발달에 기여하는 ‘말과 함께하는 어린이 말체험’을 오는 3월부터 추진 한다.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16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말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 내용은 △말 소개 및 말 관련 안전교육 △나만의 목각 말 만들기 △먹이 주기 및 만지기 △승마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말 체험에 선정된 어린이들은 전액 무료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https://share.gg.go.kr/ind)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체험 대상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운영 중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인은 참여할 수 없다. 체험 기간은 3월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과 8월에는 잠시 중단하고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3~6월) 체험은 2월 26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아, 선정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희망한 장소로 ‘찾아가는 말체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9~11월) 신청접수는 8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용인시 소재 경기도축산진흥센터내 승마교육센터에서 체험이 진행된다.

용인=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