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우정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2월 23일까지 2024년 강원도 그린바이오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바이오 소재산업과 농업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도내 그린바이오(친환경 생명공학) 기업 및 첨단기술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5000만원에서 2억원을 지원해 사업화자금, 기업 컨설팅, 기술고도화 자금 등의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예비·초기창업 △창업 도약 기업 △첨단기술기업 3분야로 신청 기업은 기업 소재지의 시장·군수 추천서를 받아 도 농정과 그린바이오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시장·군수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등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도청 농정과에 문의하면 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23일까지 도 및 시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그린바이오(친환경 생명공학) 분야의 신청을 받은 후 3월 초 전문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유형별(예비·초기창업, 창업 도약 기업, 첨단기술 선도기업) 3~9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박형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과장은 “그린바이오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바이오 소재 산업에서 창출된 부가가치를 농가 소득증대, 일자리 창출과 연계해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원=이우정 기자 leew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