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수협은행·서천군수협
서천군에 6000만원 전달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사진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은행장, 박정진 서천군수협 조합장,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최동환 서천서부수협 조합장.
 사진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은행장, 박정진 서천군수협 조합장,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최동환 서천서부수협 조합장.

수협이 화재 피해를 입은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의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6000만원을 마련했다.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1일 서천군수협을 방문해 화재로 피해를 입은 조합원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2000만원을 박정진 서천군수협 조합장에게 전달했다. 성금을 전달 받은 박정진 조합장은 “조합원뿐만 아니라 지역 상인들의 피해가 큰 상황”이라며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성금이 쓰일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조성한 성금 4000만원을 더해 총 6000만원을 서천군에 기탁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지역 수산물 시장은 어업인이 생산한 수산물을 판매하며 어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성금이 화재 피해를 입은 상인분들이 조속히 재기하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협중앙회는 서천 특화시장에 수산물을 납품해 온 서천군수협 관내 어업인이 거래 중단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천군수협과 대체 판로를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수협중앙회는 회원수협 영업점을 통해 서천시장 화재 피해지역의 개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00만원 이내의 긴급생계자금대출과 6개월 이내의 원리금 상환유예 및 만기연장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수협은행도 최대 5억원 이내의 운전자금과 피해복구 시설자금 등 최대 300억원 규모로 피해복구를 위한 금융대책을 마련해 시행 중에 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