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구정민 기자]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25일 익산시에서 열린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영농형 태양광 농생명산업지구’지정을 촉구했다.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25일 익산시에서 열린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영농형 태양광 농생명산업지구’지정을 촉구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영농형 태양광 농생명산업지구 지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서 의장은 지난 25일 익산시에서 열린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올해 3월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영농형 태양광’의 보급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및 글로벌생명경제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른 ‘태양광 농생명산업지구’지정을 통해 농지법 적용 특례를 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를 통해 농업인에게 추가적인 소득의 기회가 열려 에너지 전환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궁극적으로 전북특별자치도가 표방하는 농생명산업 육성과 청정 에너지산업 진흥 등 ‘글로벌생명경제도시’ 개발의 청사진을 실현하기 위해 영농형 태양광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반드시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남용 의장은 “새롭게 출범한 전북특별자치도가 영농형 태양광을 정책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주기를 강력히 건의한다”며 “전북특별자치도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농촌지역의 발전을 위해 조속한 추진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완주=구정민 기자 kooj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