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최영진 기자] 

아시아종묘와 우듬지팜이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 연구개발과 마케팅 및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종묘와 우듬지팜이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 연구개발과 마케팅 및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종자산업 선도기업 아시아종묘가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팜 기업인 우듬지팜과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지난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손을 맞잡았다.

양사가 체결한 업무협약은 스마트팜 토마토 품종에 관한 것으로, 아시아종묘가 연구개발한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을 우듬지팜이 마케팅 및 판매를 맡아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농업분야 상생협력을 도모함과 동시에 스마트팜 산업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우수 토마토 품종에 대한 시장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종묘는 국내 굴지의 기능성 품종 R&D 저력과 수출을 바탕으로, 우듬지팜은 국내 최대 규모의 토마토 스마트팜을 운영 중인 기업인만큼 양측은 두 회사의 공조가 윈윈(Win-Win) 전략이 될 것이란 기대를 내놓고 있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듬지팜과 함께 농업 혁신과 발전을 이끌겠다”며 “아시아종묘는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해 고품질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동률 우듬지팜 대표는 “아시아종묘의 신품종과 우리의 스마트팜 역량이 결합되어 농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진 기자 choiy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