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김치협회·식신(주)과 업무협약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대한민국김치협회, 푸드테크 선도기업인 식신(주)과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T와 김치협회, 식신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 동참을 통한 김치 소비 확산 △국산 김치 경쟁력과 국내외 홍보 강화를 위한 교류·자문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춘진 aT 사장은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산업과 푸드테크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세 기관이 협력해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을 펼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수입산 김치의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큰 만큼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전국 75만여 식당에 국산 김치 사용을 촉진해 농업인 소득 확대와 국산 김치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aT는 국내 김치산업 발전을 위해 김치 종균 보급사업과 김치 품평회, 김치의 날 기념식 개최 등 우수 김치 발굴 및 소비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김치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산, 국산 김치 해외 판촉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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