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명에 설명회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명회를 열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명회를 열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민간 여행플랫폼에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판매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2월 12일 시군 농촌교육농장주 44명을 대상으로 여행플랫폼 연계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등록 시범 설명회를 실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 농산물 수확체험에서 벗어나 학교 정규수업과 연계한 ‘주제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현장에서 경험하게 하는 현장체험교육 전문농장이다.

이번 설명회는 한동안 침체 돼 있던 농장 활성화와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여행 민간플랫폼에 프로그램을 탑재해 도민들이 여행의 한 형태로 농촌교육농장을 방문하기를 기대하며 계획됐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여행플랫폼의 이해 및 활용법(역량강화)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 탑재 방법(실무능력) 등이다.

이영수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농업인 대상 설명회를 통해 민간플랫폼에 기존의 우수한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개발해 농업인의 소득증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