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우정 기자] 

영월군의 2023년 귀농·귀촌인 영농 기초기술교육 수료식 기념사진.
영월군의 2023년 귀농·귀촌인 영농 기초기술교육 수료식 기념사진.

영월군은 지난 12월 1일 영월군 농업기술센터 1층 강당에서 2023년 귀농·귀촌인 영농 기초 기술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귀농·귀촌인 영농 기초 기술교육은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9회 38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귀농·귀촌 정책소개, 치유농업, 귀농·귀촌과 사회적기업, 농지법, 농가 견학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이론 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 신청자 23명 중 18명의 참가자가 수료를 완료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에 귀농·귀촌인 영농 기초 기술교육을 받기 위해 오가다 보니 농업기술센터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게 됐고, 막연하기만 했던 귀농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승규 영월군 농업축산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귀농·귀촌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월군은 타 시·군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전입한 지 만 5년 이하이며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하 귀농인에게 영농시설 및 농기자재 구입을 지원하는 귀농인 영농 정착 지원사업, 타 시군에 거주하는 귀농·귀촌인 희망자나 영월군 전입 3년 이내 신규 귀농·귀촌인에게 귀농 준비에 따른 농작업, 작물 선택 등을 도와주고 멘토와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 귀농·귀촌 성공지원 멘토 상담 지원사업 등 귀농·귀촌인의 원활한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영월=이우정 기자 leew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