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TYM이 북미 중심의 견고한 매출 구조를 유지하고 앞으로 딜러망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TYM이 북미 중심의 견고한 매출 구조를 유지하고 앞으로 딜러망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농기계 전문 기업, TYM이 글로벌 농업 토털 솔루션 플랫폼으로 힘차게 도약할 것을 선언했다.

올 3분기 실적분석보고서를 내놓은 TYM(대표이사 김희용·김도훈)은 북미 중심의 견고한 매출 구조를 유지하며 매출원가율을 개선해 1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했다고 자평했다.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10.9%와 8.5%로 나타났고 부채비율과 차입금비율은 각각 127%와 69%를 기록했다. 200%를 넘었던 부채비율은 절반 가까이 줄이는 등 변동성이 높은 경제상황에 잘 대처했다고 평가했다.

TYM은 앞으로 북미 딜러망을 더욱 확대해 북미 중대형 트랙터 시장에 본격 진입할 것을 선언했다. 또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활로 개척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발판으로 2026년까지 시장점유율을 10%까지 높인다는 전략이다.

TYM 관계자는 “2024년 상반기에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농기계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자회사인 TYMICT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고도화된 자율주행, 텔레매틱스, IOT, 인공지능기술 등을 확보하겠다. 또 농업 데이터 서비스를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등 TYM 농업 생태계를 단단하게 구축해 글로벌 농업 토털 솔루션 플랫폼으로 힘차게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