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추가로 이용

[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TYM(대표이사 김희용·김도훈)이 고객케어센터(Customer Care Center, CCC)를 온라인으로 확장해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TYM 고객케어센터’ 검색 후 친구로 추가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사업장 문의, 제품·매뉴얼 등 기본 정보, 기술 정보 등을 자동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고령층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뉴를 일반·기술·기타 문의·자주하는 질문·전화 연결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했다.

특히 정비 문의의 경우 텍스트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비 영상을 연결해 응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TYM은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편의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 TYM 고객케어센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TYM은 챗봇 서비스를 향후 해외시장까지 확대해 고객 만족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TYM 관계자는 “챗봇을 통해 수집한 국내 시장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요구사항을 파악해 적극 반영함하고 향후 해외시장에서도 더욱 향상된 시스템을 구축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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