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협력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aT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테마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현장 모습.
aT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테마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현장 모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국내산 농수산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협력해 식품명인 추석 선물전 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테마 기획전을 개최한다.

aT에 따르면 오는 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OK캐쉬백 라이브방송’에서 동시 송출할 예정이다. 지난 6일부터 방송한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기획전’을 시작으로 △13일 네이버와 함께하는 ‘블루밍 데이즈(캠벨 포도·블랙사파이어 포도)’ △18일 ‘식품명인 추석 선물전(한과·식혜·수정과)’ △19일 ‘추석 햅쌀전(햅쌀·잡곡 선물세트)’을 이어간다.

특히, 18일 송출하는 식품명인 추석 선물전에는 최봉석 갈골산자 명인과 문완기 식혜 명인이 직접 출연해 소비자와 만난다.

한편, aT는 aT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농가와 식품기업의 상품 사진과 동영상 촬영, 홍보페이지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신품종 라이브 커머스, 7월에는 농업 마이스터가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을 기획했으며, 이를 농해 농가와 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aT 스튜디오의 보다 자세한 이용 방법과 비용 등은 홈페이지(aT-studio.co.kr)와 전화(02-6300-2901~2)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