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밀양물산과 부산청과가 14일 ‘밀양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도농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양물산과 부산청과가 14일 ‘밀양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도농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양물산주식회사(대표이사 배용호)가 부산지역 최대 청과도매법인인 부산청과주식회사(대표이사 김대영)와 협력해 밀양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전략적 동반관계를 구축한다.

밀양물산과 부산청과는 14일 밀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밀양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도농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용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김경란 6차산업과장, 배용호 밀양물산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대영 부산청과 주식회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밀양물산과 부산청과는 △밀양의 우수농산물 ‘해맑은상상 밀양’ 대표 브랜드와 밀양 농산물 출하 확대 △밀양지역 농산물 우선 경매, 시장정보 제공 및 각종 지원 사업을 통한 상호 교류 증진 △공동의 공익성 마케팅을 통한 도·농 상생 방안 모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대영 부산청과(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밀양시의 우수농산물을 좀 더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고자 한다”면서 “밀양시에서 100% 출자한 밀양물산에 수탁하는 농산물에 대해서 최고의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용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밀양 농업인의 지속적인 실익을 증진시키고, 농산물 유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