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최영진 기자] 

김기훈 국립종자원장이 마약 예방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참여했다.
김기훈 국립종자원장이 마약 예방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참여했다.

김기훈 국립종자원장이 마약 근절을 촉구하는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국립종자원은 김 원장이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과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 후 사회 관계망(SNS)에 올려 마약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

‘노 엑시트(NO EXIT)’는 경찰청이 관계부처와 함께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기훈 종자원장은 “마약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마약의 위험성과 심각성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한 시기에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최병국 국제식물검역인증원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한 김기훈 종자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백호성 조달품질원장과 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 총장을 지목했다.

최영진 기자 choiy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