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한국작물보호협회(회장 염병진)가 ‘브루코’ 유튜브 채널 개설 800일을 기념해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888 트리플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루코는 작물보호협회가 작물보호제(농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제작한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유튜브 ‘브루코’ 채널에서 ‘농약 안전 보호 장비 착용’ 이벤트 영상을 시청하고 구독과 댓글에 ‘구독완료,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신규 구독자 중 총 8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브루코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8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작물보호협회는 작물보호제(농약) 산업의 사회적 역할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21년 8월 브루코 캐릭터를 제작했다. 또한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농약의 올바른 정보 제공,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작물보호제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작물보호협회 조성필 상무이사는 “브루코 캐릭터는 농약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제3자 시각으로 농약의 필요성을 알아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고자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작물의 병해충 예방 및 치료에 필수 농자재인 농약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