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영민 기자] 

국산 과채 품목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공모전이 개최된다.

농협경제지주는 오는 9월 30일까지 ‘2023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식생활, 우리 과채류의 소비확대’를 주제로 개최되는 공모전은 우리 농산물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오이, 애호박, 가지, 풋고추, 파프리카, 토마토, 참외, 딸기, 멜론, 상추 등 과채류 10개 품목을 소재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정립할 수 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사진, 영상, 카드뉴스로 사진 부문은 직접 촬영한 디지털 사진 파일을 1인 3점 이내로 제출하면 되고, 영상과 카드뉴스 부문은 각각 동영상 파일과 이미지 파일을 1인 2점 이내로 제출해야 한다. 총 시상규모는 1300만원으로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등 총 4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발표된다.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ucc-contest.com)와 구글폼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nh_ucc)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우리 농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