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CJ제일제당이 4일 ‘코리아 푸드 포럼 2023’을 개최하고 한국 농식품의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와 성장동력을 모색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CJ제일제당이 4일 ‘코리아 푸드 포럼 2023’을 개최하고 한국 농식품의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와 성장동력을 모색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CJ제일제당과 함께 4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코리아 푸드 포럼 2023’을 개최했다. 

‘한국 농식품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을 비롯해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 및 유관 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포럼은 식품 분야의 다양한 관계자들이 산업 내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앞으로 매년 정기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박민석 대표는 포럼 환영사에서 “CJ제일제당이 지난 여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한식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의 푸드테크 기술이 전세계 식품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저력이 있다”며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서 오늘 맺은 인연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안호근 원장은 “본 글로벌 스타트업이 많이 생겨남과 동시에 실제 우수사례들도 많이 발굴되고 있고 요즘처럼 벤처투자 불황기와 같은 시기에도 국내시장과 글로벌 진출을 통한 성장을 모색해야 한다”며 “한국 농식품 선호도가 국제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농식품 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