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영주 농축산전문기자] 

8월 9일부터 9월 6일까지 
영동농협 강당서 주 1회

㈜이암허브(대표 구교영)가 ‘제1회 스마트농업컨설팅 양성교육과정’을 오는 8월9일부터 9월6일까지 매주 1회 6시간씩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과 수도권지역에 거주하는 스마트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이 편리한 서울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강당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스마트농업의 미래와 현장에 대한 이해는 물론 단계별 추진해야 할 업무를 재배와 환경, 데이터 및 제어관리, 사업ROI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최근 스마트팜 교육을 통해 검증된 국내 최고수준의 현장전문가와 기술전문가들을 초빙해 교육생들이 현장문제를 발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역량을 갖추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스마트팜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서 현장적용에 대한 가이드 뿐 마니라 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컨설팅역량까지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해 교육이수자들은 스마트팜 기업이나 스마트팜 지원센터, 임대형스마트팜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교육대상은 스마트농업 신규진입을 앞둔 서울,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농업인이면 나이와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스마트농업으로 귀농·귀촌에 관심 있거나 농생명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과 도시농업관리사 등 기존 농업관련 교육 이수자, 농산업 관련분야 재직자 등 스마트 농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7월2일부터 7월28일까지이며 이번 제1회 교육을 신청하는 선착순 등록생들은 20% 교육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암허브 홈페이지(www.iiam.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전화(02-792-2398)을 통해 문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영주 농축산전문기자 leey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