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진우 기자] 

Sh수협은행이 지난 9일 충남 서천군 서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에 돌입했다. 사진은 보드게임을 통해 용돈을 어떻게 관리할 지를 교육하는 장면.
Sh수협은행이 지난 9일 충남 서천군 서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에 돌입했다. 사진은 보드게임을 통해 용돈을 어떻게 관리할 지를 교육하는 장면.

도서·어촌지역 14개 초·중·고교 대상
표준강의 교재 업데이트 등 교육 내실화
“자매결연 학교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

Sh수협은행이 충남 서천군 서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전국 도서·어촌지역 14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1사1교 금융교육이란 금융감독원과 범금융권이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한민국 미래경제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금융·경제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올바른 금융생활 교육을 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이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전국 도서·어촌지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자매결연을 맺은 14개 학교를 직접 찾아다니며 다양한 체험형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협은행은 이에 앞서 초·중·고교별 표준강의 교재를 업데이트하고 20명의 사내 전문강사를 선발해 강의기법을 교육하는 등 고품질의 교육 제공을 위한 내실화를 다졌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경제와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어촌지역 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매결연 학교를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협은행은 지난 9일 올해 첫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충남 서천군 소재 서면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화폐발달과 세계화폐 △용돈관리 등을 주제로 게임형식의 체험형 강의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곁들여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수협은행은 전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