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산하 기타기관 중 유일

[한국농어민신문 안형준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에 따르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2년도 조사는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252개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이 중 전 사업 목표를 달성한 우수기관은 51개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중에는 식품진흥원이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식품진흥원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업지원데스크 운영과 입주기업 돌봄 담당제, 전화서비스 모니터링과 CS슬로건 수립 및 선포, 서비스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해왔다. 

김영재 이사장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직원 모두가 동참해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만족스러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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