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톤 선적기념 행사

[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기능성 갈색 가바쌀 16톤 미국 LA 수출 선적 기념행사가 3월 16일 고성에서 진행됐다.
기능성 갈색 가바쌀 16톤 미국 LA 수출 선적 기념행사가 3월 16일 고성에서 진행됐다.

경남 고성군의 기능성 갈색 ‘가바쌀’이 올해도 미국 LA 수출 길에 올랐다.

고성군과 농업회사법인㈜ 두보는 3월 16일 기능성 갈색 ‘가바쌀’ 미국 수출 선적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선적된 ‘가바쌀’ 16톤(3만674달러 상당)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향해 출발했다. 기능성 갈색 ‘가바쌀’의 미국 수출은 ㈜두보(사장 허태성)에서 총괄한다. ㈜두보는 2014년 처음으로 미국에 ‘가바쌀’을 수출한 이후 매년 안정적으로 수출을 이어왔다. 올해도 벌써 쌀 수출을 통해 총 67톤, 12만 8593달러(약 1억5877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경남 고성지역 농민들이 ㈜두보와 141ha의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하는 기능성 갈색 ‘가바쌀’은 영남대학교 산학 연구팀이 개발한 ‘금탑’ 품종이다.  

뇌 활성화 물질인 GABA(Gamma Aminobutyric Acid, 뇌세포 대사기능 촉진 신경안정물질) 성분이 많다. 신장 기능도 촉진시켜 에너지 소비를 돕고 혈당화 효소를 정상화해 당뇨·비만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이에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허태성 ㈜두보 사장은 “국내 소비시장이 위축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성 쌀 해외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계약재배 및 철저한 생산관리를 통해 고품질 쌀을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