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우정 기자]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월 23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사과 재배 농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사과 안정적 생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월 23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사과 재배 농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사과 안정적 생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강원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교육을 2월 23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했다.

강원도 내 사과 재배 농가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조영식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 농업연구관, 엄재열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등 사과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병해충 종합관리를 통해 고품질 사과 안정적 생산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앞으로 기후변화와 더불어 사과 재배적지가 중부 이북으로 북상함에 따라 정선, 양구, 홍천 등 도내 대부분 지역에서 재배면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강원도 사과 재배면적은 2022년 기준 1천630만㎡로 최근 5년 사이에 2배 가까이 증가해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기술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지속적으로 병해충 방제체계와 겨울철 가지치기 등 현장 기술지원과 교육 실시로 과수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남석 강원도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은 “이번 교육으로 사과 재배 농가가 효율적인 방제체계를 갖추고 병해충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국내 최고 품질의 청정사과를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원=이우정 기자 leewj@agrien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