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푸드테크 등 기획

[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코엑스는 농식품 분야 박람회 확대와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과 코엑스가 지난 19일 농식품 분야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농진원과 코엑스는 농식품 분야 박람회를 공동 기획하고 기술기반 우수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농산업 발전에 협력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식품 분야 박람회 기획 및 총괄 운영 △박람회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참여기업 모집 및 판로·홍보·부스 지원 △기타 협력기관의 공동 관심사항 및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특히 올해 열리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과 국내 Ag-Food Tech 스타트업들을 위한 대규모 페어‘도 공동 기획한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육성해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안호근 농진원 원장은 “우수한 농산업 기업의 성장에는 제품과 기업의 홍보,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필요하다”며 “농진원은 우수기업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