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농촌유학센터 등 찾아

[한국농어민신문 양민철 기자] 

김관영 전북도지사가(사진 가운데) 완주군 농촌유학센터와 고산미소한우육가공센터를 찾아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사진 가운데) 완주군 농촌유학센터와 고산미소한우육가공센터를 찾아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민선 8기 도정 핵심 전략인 ‘활력 넘치는 농산어촌 조성’을 위해 현장 행정을 펼쳤다.

최근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 완주군에 소재한 운주 농촌유학센터와 고산미소한우육가공센터를 차례로 찾았다. 먼저 김 지사는 운주 농촌유학센터를 방문 △농촌유학생 유치 활동 강화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확충 △농촌유학 협력학교 프로그램 지원 확대 등 농촌 유학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 지사는 “전북은 농촌유학의 전국적 모델로 정립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는 교육 혁신 측면 뿐 아니라 지방소멸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이기도 하다”면서 “전북도-서울시교육청-전북도교육청 간의 농촌유학 협력을 위한 협약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8월 중으로 협약이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김 지사는 완주한우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고산미소한우 사업장을 방문, 조합의 사업 성과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관영 도지사는 “농촌 융복합산업 내실화를 위한 판로개척과 공동마케팅,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문제 등 농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앞으로 농촌유학과 농식품 6차 산업의 혁신을 통해 모두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