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평진 기자] 

충북지역 낙농가들이 7월 19일 충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의 낙농말살정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충북지역 낙농가들이 7월 19일 충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의 낙농말살정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충북 낙농가 집회, 정부에 촉구
‘용도별 차등가격제’ 추진 규탄

충북지역 낙농가들이 집회를 열고 정부의 낙농정책을 규탄했다.

150여명의 낙농가들은 7월 19일 충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의 낙농말살정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집회에는 충북농민단체협의회 홍성규 회장, 축산단체협의회 이종범 회장 등이 함께 참석해 힘을 보탰다.

농민들은 이날 “정부의 낙농대책은 낙농진흥회를 정부의 하수인으로 만들어 원유가격 연동제를 폐지하고 용도별 차등가격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라며 “지난 2년간 낙농가 부채는 39%나 늘어났고 폐업농가는 67%나 증가하는 상황에서 낙농가들을 더욱 힘들게 하는 정책”이라고 규탄했다.

충북낙농육우협회 주최로 열린 이날 집회에서 신화식 충북지회장은 “정부안대로 가면 유업체는 음용유 물량(85,5%)까지 낙농가의 정상쿼터를 삭감하고 삭감된 물량에 대해 생산비에도 못미치는 유대를 지급할 것”이라며 “낙농가의 유업체 종속이 심화되고 수입 유제품의 시장잠식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농민들은 낙농말살 정부대책 즉각 폐기, 원유가격 인상, 사료값 폭등에 따른 대책 마련, 유업체 쿼터삭감 중단 등을 요구했다.

청주=이평진 기자 leep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