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경욱 기자] 

방목생태축산농장인 다움목장의 자연방목 한우가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난다. 사진은 다움목장 한우가 방목되고 있는 모습.
방목생태축산농장인 다움목장의 자연방목 한우가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난다. 사진은 다움목장 한우가 방목되고 있는 모습.

친환경축산협회-현대백화점
‘다움목장’ 한우 할인 기획전


직거래를 통해 자연방목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친환경축산협회(회장 임웅재)는 지난 21일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교육·홍보사업’과 ‘2022년 방목생태축산 교육·홍보사업’ 일환으로 현대백화점과 함께 ‘방목생채축산농장 지정 다움목장 자연방목 한우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4일 시작해 30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더현대서울,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부산점 등 전국 13개 현대백화점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방목생태축산 가치 확산과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제도 홍보를 위한 특별이벤트로 진행하는 이번 할인 기획전은 그동안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자연방목 한우를 유통사와 생산농가 직거래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방목생태축산농장인 다움목장 한우는 4만9500여㎡(1만5000평)에 달하는 방목지에 하루 10시간 이상 방목 사육된다. 33만㎡ 규모의 풀사료를 재배하는 등 자연친화적이고 동물복지를 고려한 농장 환경 조성으로 <KBS 한국인의 밥상>,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등에 나오며 유명세를 탄 바 있다. 평소엔 유기농방목마켓(https://orgagrazing.co.kr/)에서 관련 한우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농가·유통전문가들과 친환경·방목생태축산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환경과 동물복지 등의 가치 확산을 위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함께해주시면 보다 많은 축산농가와 업계 관계자들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축산물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욱 기자 kimk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