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주현주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은 평생교육원에 ‘한농대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한농대 졸업생이 농어촌 현장에 정착한 이후 농어촌 현장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농대 졸업생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2월 14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한농대 졸업생(졸업 후 7년 이상)을 대상으로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한농대 누리집(www.af.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ssongji84@af.ac.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3월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자기관리, 문제해결, 디지털 농업, 농산물 유통·마케팅, 법률·세무, 명사 초청 특강 등 총 80시간의 교육과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분야별 최고의 전문 강사진, 비대면 야간교육과정 운영, 실무중심의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한농대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한농대 졸업생의 리더십 역량을 향상시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현주 기자 joo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