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대부분이 외식업소를 선택할 때 음식맛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음식업중앙회에 따르면 최근 전국 1천4백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맛에 따라 외식업소를 선택한다는 응답이 63.7%로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음식맛에 따라 외식업소를 결정하는 것으로 밝혀졌다.이밖에 청결과 위생 20.9%, 분위기 18.4%, 서비스 17.1%, 교통 12.5%, 이미지 12.3%, 가격 12%, 위치 7.8%, 편의시설 4.2%, 기타 3.0%등이다.또한 외식을 할 경우 남자는 교외지역(37%)을 더 선호하는데 반해 여자는도심지역(40.9%)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직업별로는 주부들의 경우 집근처(40.1%)에서 외식하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학생·전문직·기술직 종사원들은 도심지역을, 공무원.자영업자는 교외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발행일 : 97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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