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주량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혁신성장정책연구본부장>

서울대에서 식품생명공학을 공부한 이주량 본부장은 연세대에서 기술경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브리티시 콜롬비아대학을 거쳐 연세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대경제연구원을 거쳐 과학기술정책연구원에서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 등 미래기술에 기반을 둔 새로운 산업과 혁신기업의 태동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있다. 농업경제학회 이사, 지역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황영모 전북연구원 산업경제연구부장>

경희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한 황영모 박사는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담당으로 농민운동에 몸을 담았다. 이후 농업경제학으로 전공을 바꿔 전북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일본 홋카이도대학 연구원을 거쳐, 현재 전북연구원에서 농업·농촌·농민 정책연구를 하고 있다. 지역농업 조직화, 지역 먹거리체계, 사회적경제 등을 연구하고 있다. 지역순환경제와 전환사회에 주목하여 지역사회의 정책대안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양석준 상명대학교 경영학 교수>

서울대 농대에서 농화학을 공부한 양석준 상명대 교수는 소비자와 농식품 소매유통을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농대에서는 방법이 없어 경영학과로 대학원을 갔다. 석사를 마치고 롯데마트에서 축산과 농산부문 상품기획(MD)업무를 맡았던 그는 이후 다시 학교로 돌아가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는다. 현재 상명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농식품 경영에 대한 공부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꾸준히 집필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