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정해양분야 정책제안과 대안마련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공로패를 수여했다.

도의회 김경호·김철환
민경선·박근철·양경석
진용복 의원 공로패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이하 농정위)는 지난 12월 18일 농정위 회의실에서 폭넓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쳐 농정해양분야에 대한 정책제안과 대안 마련에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번 공로패 수상자는 김경호 부위원장, 김철환 의원, 민경선 의원, 박근철 의원, 양경석 의원, 진용복 의원 등 총 6명이다.

△김경호 부위원장(민주·가평)은 기후변화에 대비한 경기도 농업경쟁력 강화 시범사업 적극 발굴 강조 △김철환 의원(민주·김포3)은 핑크뮬리가 생태계 위해성 2급으로 지정됨에 따라 식재 농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부서와의 신속한 협의 및 대처방안 마련 주문 △민경선 의원(민주·고양4)은 도내 화훼산업 해외마케팅 및 시장개척, 수출 활성화를 위해 고양국제꽃박람회 지원 방안 검토 주문 등을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박근철 의원(민주·의왕1)은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 사업의 철저한 관리 감독 및 기준 마련으로 도민 불편 최소화 강조 △양경석 의원(민주·평택1)은 공동자원화시설이나 공동퇴비장 등의 설치를 통해 축산 악취 저감 방안을 검토하고 축산 악취에 대한 선제적이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 마련 주문 △진용복 의원(민주· 용인3)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한 재입식 희망 농가에 대한 사전 지원 확대 및 재입식 피해 농가 최소화 등을 요구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농정해양분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우수위원회로 선정돼 기쁘고 앞으로도 경기도 농·축·수산, 산림·해양 분야 모든 기관과 농어업인이 함께 소통해 더 풍요로운 경기도 농어촌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원=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