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업계소식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소외계층 500가구에 500상자

[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가 문경과 상주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상주와 문경 소재 소외계층 5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김태환·하태식)는 연말을 맞아 지난 5일 경북 문경과 상주에서 ‘연말 맞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에 따르면 5일 문경축협 약돌한우프라자에서 김장 봉사활동과 김장김치를 전달했고 같은 날 상주축협 명실상감 한우홍보테마타운에서도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담근 김치는 500상자로 경북 상주축협과 문경축협의 나눔축산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해 김장봉사를 실시했다. 해당 김치는 상주와 문경 관내 소외계층 500가구에게 전달됐다.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는 “이날 행사는 경종 농가와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일석이조의 뜻깊은 행사였다”며 “김치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지만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macmaca 2020-12-12 18:29:39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

      삭제

    • macmaca 2020-12-12 18:29:04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