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마니커 진심닭컴이 ‘2020 국가 서비스 대상’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마니커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진심닭컴’이 ‘2020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육가공품 전문몰 부문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국가 서비스 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서비스가치 등의 항목을 정량화 해 국내 산업 서비스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이다. 진심닭컴의 국가 서비스 대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며, 혁신성과 품질에 대한 고집, 고객 지향 플랫폼과 차별화된 마케팅 등에서 타 쇼핑몰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니커에 따르면 진심닭컴은 마니커가 직영하는 만큼 거래 마진을 없애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친환경 닭고기를 활용한 제품개발, 도매회원제 도입을 통한 중소상인 영업지원, 수도권 도매회원 대상 직배송 시스템 운영 등 혁신적인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특정 제품 편중 판매로 인한 고객 유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계열사에서 유통하는 고품질 농축산물, 육가공품과 협력농장의 우수한 축산물을 함께 판매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는 게 마니커 측의 설명이다.

진심닭컴 관계자는 “닭고기에 진심을 담아 고객과 만나고 싶다는 간절함이 통한 것 같다”며 “먹을거리를 판매하는데 있어 품질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잊지 않고 항상 기본을 지키겠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