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축산협회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친환경축산협회가 전국의 우수 유기·무항생제 축산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2020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 공모’를 진행한다.

친환경축산협회는 올해 유기·무항생제 축산 실천 농가와 업체들의 정보 공유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유기·무항생제 축산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축산협회는 오는 9월 29일까지 친환경 축산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공모 참가 신청을 실시하며, 참가를 원하는 축산농가나 업체는 친환경축산협회 사무국에 우편, 이메일, 웹하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 참가자격은 농가의 경우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우수농가며, 업체는 친환경축산물 취급자 인증 및 유기가공식품 인증업체, 비식용유기가공품 인증업체, 항생제·잔류농약 불검출 축산자재 생산업체 등 축산 관련 전후방산업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다.

심사는 예비심사, 1차 심사, 2차 심사로 이뤄지며 시상은 대가축·중가축·소가축·축산물유통·축산자재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축산협회 홈페이지(www.ecolivestock.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웅재 친환경축산협회장은 “이번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 시상이 친환경 축산인의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