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 관련 다양한 영상을 만날 수 있는 '2020 한우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3일 ‘2020 한우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 삶과 일상 속에 늘 한우가 함께 하며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고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습득과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한우 관련 추억, 한우 요리·맛집 소개, 한우 랩 등 한우 관련 내용이면 형식과 양식에 관계없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영상길이는 5분 내외, 해상도는 Full HD(1920*1080)급, 포맷은 MP4(H.264 이상)에 맞춰야 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도 가능하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심사를 통해 1등 1명(한우투뿔상·상금 200만원·한우선물세트), 2등 1명(한우원뿔상·상금 100만원), 3등 4명(우리한우상·상금 50만원) 등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hanwoocontest@gmail.com)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www.한우유명한곳.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 한우와 관련된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