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 브이로그 공모

[한국농어민신문 조영규 기자]

대동공업이 오는 6월 21일까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사 브이로그(V-Log)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이로그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개인 일상을 촬영한 동영상 콘텐츠다.

이번 농사 브이로그 이벤트는 농촌이나 도시에서 농사를 짓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부문은 영상 일기와 사진 일기. 참여방법은 자신의 농사 활동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촬영, 영상 일기는 유튜브에, 사진 일기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각각 해시태그(#대동공업 #농사일기장)를 달아서 올리고, 그 URL을 네이버 응모폼(naver.me/5iYLoqvl)에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심사점수는 100점 만점 기준 농사일기 주제와의 적합성과 정보성, 공감성이 80점, 좋아요·조회수·댓글수 등의 호응도가 20점이고, 농사왕(3명), 농사달인(5명), 샛별농부(8명), 초보농부(50명) 등 총 66명을 선정, 농사왕과 농사달인, 샛별농부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25만원·10만원과 트랙터 미니어처를 증정하고 추첨으로 뽑힌 초보농부는 1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1일까지이고, 수상자는 6월 30일에 발표된다. 세부사항은 대동공업 홈페이지(daedong.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형우 대동공업 마케팅팀장은 “농촌과 도시 농부들의 농사 노하우에 대한 공유와 좋은 먹거리를 키우기 위한 정성을 엿보면서 신토불이 농산물의 가치를 생각해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조영규 기자 choy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