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으로 ‘레드푸드’ 다뤄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코로나19 이슈에 맞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Red Food)’를 특집으로 다뤘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는 붉은색 농식품을 중심으로, 고르는 법과 효능, 보관법 등을 소개하고 레드푸드를 활용한 유명 쉐프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또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좋은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고 주요 농정정보를 질의응답(Q&A)으로 함께 담아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등 오프라인 배포처와 온라인 상 농식품정보누리(http://foodnuri.go.k)와 웹매거진(http://webzine.foodnuri.go.kr)에서 접할 수 있다. 

신우식 농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우리 농식품의 색깔을 주제로 찾아가게 된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다양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우리 농식품과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기를 기대한다”며 “‘농식품 소비공감’이 우리 농식품의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전하는 농식품 대표 매거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