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 등 경북도 쇼핑몰 공동

[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북 온라인 쇼핑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미나리, 버섯 등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공동 판매행사에 나섰다.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경북도내 16개 시·군 쇼핑몰이 함께 특별판매 이벤트와 회원대상 SNS를 통한 홍보 및 감염예방 안내문 발송 등을 적극 추진키로 한 것이다.

먼저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는 2월초부터 실시하던 특별판매전을 4월말까지 연장한다. 홍삼, 흑마늘, 꿀, 사과 등 40여개 가공품과 신선 농산물을 판매가 대비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면역력 강화상품 특별판매전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특가, 먹을거리 비축상품 및 제철 농산물 할인행사, 신규 회원 및 모바일 앱(APP) 가입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경북도내 16개 시·군 쇼핑몰 중 포항 포항마켓, 구미 구미팜, 문경 새재장터, 의성 의성장날, 청송 청송몰, 고령 고령몰 등도 지역 농산물 할인행사, 배송비 무료, 할인쿠폰 추가 지급 등 자체적으로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경북 온라인 쇼핑몰 연합행사로 소비자는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농가는 소비 부진에 따른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위축된 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 경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많은 이용을 부탁 한다”고 말했다.

안동=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